INTERVIEW

대한민국 디자인 전람회_Winner
작성일 : 2021-03-05   조회수 : 146

Q. 안녕하세요. 디자이너님대한민국 디자인 전람회에서 특선(Winner)을 수상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간단하게 디자이너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협성대학교 SSUM 2대 동아리 회장이자 산업디자인과에 재학중인 손다혁, 김기웅, 엄영준, 고은지, 김연아라고 합니다.

 

Q. 대한민국 디자인 전람회에서 특선을 수상하신 소감과 공모전 설명과 작품 설명을 해주실 수 있나요?

-우선 제품의 기능은 변기와 제습기를 결합한 제품으로 화장실이라는 장소의 특징이 물과 습기가 많은데 그만큼 낭비되고 버려지는 물과 습기가 많다는 것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변기에 제습기를 달아 제습기가 화장실의 습기를 빨아드려 물로 변환하고 이를 통해 변기 물을 내릴 때 모았던 물을 사용하게 됩니다. 이는 물 절약을 할 수 있는 뛰어난 방안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Q. 디자인을 할 때 주로 어디서 영감을 받아서 디자인을 진행하시나요?

- 굳이 무언가를 생각하기보다는 다른 일들을 하다 우연히 생각나거나 나른사람들의 대화에서 많은 디자인과 아이디어를 얻습니다.

 

Q. 이번 대한민국 디자인 전람회에서 제습변기를 디자인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 화장실에 거울에 습기가 많이 찬다는 것에서부터 시작하였습니다 본래는 거울의 습기만 제거하려고 했던게 팀원들끼리 이야기를 하다보니 물 절약과 습기제거 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Q. 디자이너님은 디자인을 하실 때 자신만의 디자인 노하우가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 무언가 떠오르지 않을 때 친구를 만나서 이야기를 하면 일이 쉽게 풀렸던 것 같습니다.


Q. 대한민국 디자인 전람회을 준비하면서 진행 중간에 어려웠던 부분들이 있지 않으셨는지 궁금합니다.

- 팀원들이 너무 많은 의견을 내주어서 곤란했습니다. 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간다는 말이 딱 맞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도 선배가 의견 정리를 잘해주어서 좋은 결과물이 나왔습니다.


Q. 다시 한번 대한민국 디자인 전람회에서 수상하신 걸 축하드리며 후배들을 위한 한마디 부탁드리겠습니다.

공모전은 유명한 것부터 하는 것이 아닌 쉽고 작은 것부터 해서 경력과 자신감을 만들어 유명한 곳에 도전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실력도 실력이지만 자신감이 작품에 영향을 많이 끼친다고 생각합니다.






 

이전글 대한민국 디자인 전람회_입선
다음글 D2B디자인 페어_동상 / 핀업 컨셉디자인 어워드_입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