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IEW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_입선
작성일 : 2021-03-05   조회수 : 963

Q 안녕하세요. 표세아디자이너님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에서 입선을 수상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간단하게 디자이너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협성대학교 산업디자인과 3학년에 재학 중인 표세아 입니다.


Q.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에서 입선을 수상하신 소감과 공모전 설명과 작품 설명을 해주실 수 있나요?

결과가 좋지 않더라도 즐겁게 하자하는 마음으로 시작했는데, 수상까지 하게 되어 너무 감사하고 기쁩니다.

“T-coaching”AI를 접목한 홈 트레이닝용 스마트 매트입니다. 매트에서 올바른 자세의 홀로그램 실루엣이 보여 지면서, AI가 사용자의 무게중심, 관절의 힘을 인식하여 자세를 바르게 코칭해줍니다.


Q. 디자인을 할 때 주로 어디서 영감을 받아서 디자인을 진행하시나요?

일상 생활 속 불편했던 점, 아쉬웠던 점 들을 떠올리며 그 속에서 영감을 받습니다. 또 디자인을 하기 전 서로 아이디어를 주고받는 아이디에이션 단계에서 많은 디자인 영감들이 떠오릅니다.


Q. 이번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공모전에서 “T-coaching”을 디자인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코로나 19가 장기화 되면서 운동을 즐기는 방식도 점차 변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홀로 즐길 수 있는 운동이나 대면 접촉을 피할 수 있는언택트운동이 주목 받고 있는 요즘, 실내 에서도 건강을 유지 할 수 있도록 돕는 1인 운동 기구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Q. 표세아디자이너님은 디자인을 하실 때 자신만의 디자인 노하우가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디자인의 비주얼도 매우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해야할 점은 다른 것들과 차별성이 있는지, 이 디자인이 얼마나 가치가 있는지 입니다. 또한, 제 디자인을 다른 제 3자가 객관적으로 볼 때 어떤 느낌을 받을지 생각해 보고 디자인하는 편입니다.


Q.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을 준비하면서 진행 중간에 어려웠던 부분들이 있지 않으셨는지 궁금합니다.

진행 하면서 어려웠던 부분은 딱히 없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전달하고자 하는 디자인 요소들을 어떻게 하면 보다 잘 전달할 수 있을지, 이해 시킬 수 있을지에 대해 많은 고민과 시행착오를 겪은 것 같습니다.


Q. 다시 한번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신 걸 축하드리며 후배들을 위한 한마디 부탁드리겠습니다.

뭐든 많이 보고 직접 해봐야 노하우가 쌓이고 성장 하는 것 같습니다. 이게 될까? 가능할까? 라는 생각으로 자신의 가능성에 물음표를 던지지 마시고 끝까지 부딪혀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입니다.





\

 


이전글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_입선
다음글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_위너 / A’ 디자인 어워드_수상